이곳을 방문한 이들에게…

인류가 역사를 기록한 이후와 이전에 계급이 없는 세상은 없었다.

지금 이 세상은 과거와 같은 눈에 보이는 계급은 사라졌다고 느끼는가?
자본주의는 자본을 가진 이에게 복종하여야 한다.
결국, 과거의 신분제 계급사회와 사실상 차이가 없는 세상.
그들은 왜 그런 짓을 하는가?
불평등과 차별.
이 세상의 자원은 한정되어 있지만 그걸 균등하게 나눠가질수도 있다.

하지만?

그걸 불평등하게 분배하면 소수는 매우 풍족하게 살수 있다.
위키리크스의 목적은 정보의 공개. 궁극적으로 나아가서 정보의 공유로 세상의 불평등을 해소하는 것.
친일, 뉴라이트, 기득권. 그들은 대한민국 사회에서 무엇인가?
그들이 원하는것은?
지금 누리고 있는 충분한 권력과 부.
즉, 지금 상황이 유지되는 것.
그들에겐 정치, 이념, 가치관 같은건 아무런 상관이 없다.
북한? 미국? 일본? 중국? 공산주의, 자본주의. 그것은 그들에게 중요한 것이 아니다.
바로 그들만이 권력과 부를 누리는 것. 이것은 전세계 어디서나 1% 소수들의 존재 이유이자 목표.
나머지 99%가 희생하여야 지금 상황이 유지될수가 있다.
절대 세상이 조금이라도 평등해져서는 안된다.
그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단 하나, 투표.
그래서 사람들을 세뇌시키는 미디어를 장악하는것이 1차 목표였다.
2차 목표는 교육제도의 획일화. 정부에 순응하게 만드는 노예를 양성하는 교육.
이외에도 많은 진실이 있다.
중요한것은 기득권층들의 목표는 불평등한 상황의 유지. 바로 그것이다.
그래서 현실에 눈을 뜬 사람들을 그들이 만들어놓은 체제에 불응하는 범죄자로 낙인 찍어버린다.
하지만, 그들은 진실을 깨닫은 것일뿐이다. 진실을 말하면 왜 죄가 되는가?

여러분들이 정치에 무관심하면 정치가 당신을 노예로 만들것이다.

세상을 조금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가 노력하기 바라는 뜻에서 시작한다.

위키리크스의 시작

위키피디아에 위키리크스 관련하여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호주) 출신의 줄리안 어샌지는 어릴때부터(16살) 미국 CIA를 해킹한 전력이 있을정도로 뛰어난 컴퓨터 해커(프로그래머)였습니다.

그는 정부의 기밀문서의 공개에 관심을 갖고 2007년 1월에 웹사이트를 오픈합니다. 전세계의 각지에서 기밀문서를 취합해 공개하기 시작합니다.

전세계 각지에서 기밀 문서가 모여들기 시작하며 더욱 규모가 커지게 됩니다. 그러자 미국 정부에서 위키리크스를 웹호스팅하는 회사에 서비스중단을 명령합니다.

그 후 보안을 위하여 외부에 정보공개와 압력에 협조않하는 스웨덴의 웹호스팅 회사로 웹서비스를 이전합니다.

지금은 5명의 풀타임 팀원과 800명의 파트타임 자원봉사자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유지비와 팀원들의 월급과 부대비용은 기부로만 운영되기에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중간에 공동설립한 다니엘 돔샤이트 베르크가 정책의 반대로 오픈리크스로 나눠지게 됩니다.

2010년 12월 10일에 줄리안 어샌지는 갑자기 스웨덴에서 여성 2명을 성폭행하고 성추행했다는 협의를 받게되고 관련증거가 없는 상태에서 구금됩니다. 그 후 갑자기 다시 스웨덴 검찰청장이 이를 취소하며 보석으로 풀려납니다.

그후 미국 정부는 동맹국들과 줄리안 어샌지의 금융계좌를 동결하기 시작합니다. 줄리안 어샌지는 신변을 위협을 느끼며 위키리크스의 지속을 위해 문서를 암호화시켜 공개하며 자신이 위험에 쳐하면 암호를 말하겠다고 하며 torrent 를 통해 전세계로 다운로드 되게 합니다.

ACollectionOfDiplomaticHistorySince_1966_ToThe_PresentDay#

그 후 2011년 9월 위와 같은 단어의 암호가 공개되며 25만건의 문서가 전세계에 공개됩니다.

WikiLeaks insurance 20130815-A: 3.6Gb B: 49Gb C: 349GB

즉, 위키리크스는 창작된 문서가 아니며 전세계의 정부기관과 외교대사관이 사실(fact)에 기반하여 작성한 내부 문서입니다.

위키리크스 한국의 시작

  1. 위키리크스 전체 문서의 암호 공개로 대한민국 관련 문서가 파악되기 시작합니다.
  2. 인터넷에서 몇몇 네티즌들과 언론기자님이 자신의 블로그에 공개하기 시작합니다.
  3. 한겨례기자 biguse 님께서 구글 Docs 에 공개편집하여 작업을 시도하였으나 무단삭제와 같은 공격시도에 문제발생후 편집권한중단시키게 됩니다.
  4. 번역가 socoop 님이 대한민국 관련 문서 정리의 제목 번역 리스트 작성하여 문서의 중요도와 번역 리스트들이 파악됩니다.
  5. 그후 보다 체계적인 시스템의 필요성으로 미국 켈리포니아 웹호스팅 회사에 사이트를 오픈하여 dukuwiki 기반의 위키시스템으로 취합하기 시작합니다.
  6. 위키리크스의 한국 관련 전문은 2878건과 북한 관련 2596건을 보유 하고 있으며 주한 미국대사관 전문 1980건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보도 자료

국내 언론

앞으로의 목표

위키리크스 문서 번역을 토대로 대한민국과 관련된 국가기관의 비리와 추가적인 문서 공개로 국민들을 위한 사실 보도를 목표로 할것입니다.

더 큰 목표는 줄리안 어샌지의 위키리크스와 오픈리크스와도 협력하여 대한민국 관련 자료의 요청에 나서겠습니다.

문서의 번역을 위해 보다 많은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힘이 합쳐질수록 더더욱 빠른 시간안에 진실이 밝혀질 수 있습니다.